본문 바로가기
식당관광

분식백화점 연희동 김밥전통만두

by 철쌤 2023. 3. 28.

연희교차로 근처에  주황빛을 뽐내는 파사드가 예사롭지 않은 가게를 유심히 보다가 들어가 보았다. 도로가에 만두와 찐빵을 쪄내는 모습을 보여주는 진열대가 노포스러웠기 때문이다. 잠깐 망설인 이유는 전통만두라는 간판(정식 상호명은 김밥전통만두이다)을 달고 있지만 메뉴는 김밥천국 못지않은 많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어 전문성이 의심스러웠기 때문이다. 

연희동 김밥전통만두 파사드

만두와 찐빵을 필두로 해서 면류, 찌개류, 덮밥류 등 분식과 식사류를 넘나드는 것이김밥천국을 방불케 한다. 만두와 찐빵만 없다면 김밥천국라 생각할 수 있겠다.  분식점 하기에 좋은 입지라 이해는 된다. 오시는 분들의 주문 형태를 보니 식사류나 면류를 주문하서 만두 한판은 꼭 곁들이고 있다.

매뉴판(좌), 만두와 찐빵 작업대

그래서 나도 식사 메뉴와 만두, 찐빵을 함께 주문했다.

찐빵5개 5천원, 왕만두 5개 5,500원(1개는 나오자마자 먹어버렸다), 군만두 10개 6천원

토실토실한 아기 엉덩이 같은 자태의 찐빵과 손으로 빚은 티가나는 왕만두는 대단하지는 않지만 실망시키지는 않는다. 군만두는 튀기시느라 시간이 좀 걸리는데 혼자서 식사 메뉴와 같이 빼내시다다 보니 완성도는 떨어진다. 그래도 쫄면과 페ㅐ어링해서 같이 먹으면 즐거움이 있다.

쫄면 7천원

 메뉴판에 있는 돌우동을 보니 냄비우동이 생각나서 주문했다. 팔팔 끊여져 나온 돌우동을 잠시 달래고 계란 반숙을 터트리면 제법 모양이 갖추어진다. 한겨울에 먹으면 아주 고마운 음식이 되겠다.  

돌우동 8천원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 287-5 김밥전통만두

식당관광 한줄 소감 : 찐빵과 만두가 중심을 잡아주는 분식백화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