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관광

보쌈이 맛있는 의정부 망월사역 식당 종갓집보쌈

by 철쌤 2023. 3. 23.

처음 간판을 보았을 때는 김치만 팔던 종가집 브랜드가 외식업에 진출한 줄 알았다. 전혀 상관없다. 종갓집이라는 네이밍을 단 이유에는  그만한 자신이 있을 터이다.

종갓집 보쌈 파사드(좌), 메뉴판(우)

점심 영업을 위한 메뉴와 저녁 영업을 위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다. 프랜차이즈 보쌈 브랜드들의 보쌈 대자가 6만 원에 육박하고 있으니 가격 경쟁력은 있다.

보쌈이 나오기전 소주1병을 비우게 해준 김치와 계란말이

보쌈을 먹기 전에 워밍업 하기에 좋은 계란말이를 먼저 만났다. 계란말이는 언제나 어디서나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김치도 맛이 있어서 보쌈에 대한 기대를 높여 주었다.

보쌈은 고기도 중요하지만 사실 김치가 메인이라고 생각한다. 보쌈김치를 제대로 먹을 수 있는 곳은 사실 몇 군데 되지 않는다. 우리나라 한식당 시장에서 이름을 떨쳤던 용수산의 전성기 시절 맛보았던 보쌈김치가 최고였던 거 같다. 배춧잎을 걷으면 나오는 밤, 배, 낙지 등 갖은 재료들과 시원한 맛에 충격을 받았었다. 보쌈김치만으로 일품요리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조연이 아닌 주연인 것이다. 그러나 고기  삶는 것보다 보쌈김치 담그는 것이 노동집약적이고 어렵다 보니 고기가 주연이 되고 막국수와 쌈류들이 조연이 되고 있는 보쌈시장이다.

종갓집 보쌈(대) 5만원

이곳의 김치는 보쌈김치에서 요구하는  속재료들을 충족시키지는 못했으나 속재료를 배춧잎으로 싸서 내어오는 정성은 보이고 있다. 그리고 솜씨가 좋으셔서 김치만 먹어도 자극적이지 않다. 와인과 페어링 해도 되겠다.

마무리하기에 좋은 김치찌개

김치맛이 좋아 찌개를 추가 주문해서 마무리했다. 큼지막하게 썬 두부와 생고기를 넣고 끓여내고 라면 추가하면 어느 요리 못지않다.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85-29

식당관광 한줄 소감 : 고기가 아닌 김치가 주연인 보쌈

댓글